CARSOL-법인 차량 전용관리 Solution

회원가입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위치정보 사용에 대해 모두 동의합니다.

- CARSOL 이용약관 동의(필수)

제 1 조(목적)



이 약관은 (재)한국품질재단 (이하 “회사”라 함)의 차량운행관리 통합솔루션(이하 “카솔(Carsol)” 라 함)이 제공하는 인터넷 및 모바일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카솔(Carsol)”와 “회사”의 “카솔(Carsol)” “서비스”를 받는 회원(이하 “이용자”라 함) 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카솔(Carsol)”란 “회사”가 재화 또는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영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는 "카솔(Carsol)"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카솔(Carsol)”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유료회원(이하 “회원”이라 함)과 무료회원인 GUEST(이하 “비회원”이라 함)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카솔(Carsol)” “서비스”의 약관내용과 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에 대하여 동의 한 후 회원가입과 “서비스”이용조건에 따른 카드결제 및 무통장입금(이하 “결제”라 함) 등을 통한 유료 서비스 가입자를 의미한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카솔(Carsol)” “서비스”중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GUEST회원을 의미한다.



⑤ "회원 아이디(ID)"는 "회원"을 식별하는 문자(특수문자 포함)와 숫자 조합으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가입 시 "회원"이 결정하고 생성하며 "카솔(Carsol)" 가 승인한 “회원”을 구별하는 고유의 식별번호처럼 사용하기 위해 생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⑥ “아이디(ID)”는 “회원”의 차량을 운행하는 사용자를 식별하기 위한 문자(특수문자 포함)와 숫자 조합으로 "카솔(Carsol)" “서비스”로 “회원”이 직접 생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⑦ 비밀번호"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강화를 위한 것으로 "카솔(Carsol)" 접속시 “회원”과 일치하는지를 "회원 아이디(ID)”함께 재차 확인하는데 이용되는 "회원"이 설정하는 문자(특수문자 포함) 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제 3 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카솔(Carsol)”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카솔(Carsol)”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카솔(Carsol)”가 약관을 개정하여 적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을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하며, 개정 약관은 공지한 날로부터 15일이 경과되면 적용됩니다.



④ 전항의 규정에 따가 “카솔(Carsol)”가 개정약관과 현행약관을 공지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조(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서비스의 종류 및 변경)



“카솔(Carsol)”는 서비스 종류, 서비스 내용, 가격 및 기타 서비스 관련사항을 “카솔(Carsol)”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며 고객은 “카솔(Carsol)”의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또한 “카솔(Carsol)”는 서비스 종류의 신설 또는 기타 변경사항에 대해서도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며 이미 서비스 이용 중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변경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고객의 전자우편 주소를 통해서 통보하며 게시 또는 통보 후 7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고객이 변경사항에 대해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①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카솔(Carsol)”(차량운행관리 통합서비스) 관련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및 웹 기반 관리자 서비스

- 기타 “카솔(Carsol)”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제 6 조(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① “회원” 서비스 이용계약은 약관의 내용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동의 후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결제”하여, “카솔(Carsol)”가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카솔(Carsol)”는 “회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카솔(Carsol)”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과거 “서비스” 이용 중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에 “카솔(Carsol)”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카솔(Carsol)”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4. 고객의 연령이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5.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승낙을 함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회원가입 이후 “결제”조건을 무통장 입금으로 선택 시 “결제”요금 입금확인이 되어야 “카솔(Carsol)”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요금에 대한 입금 확인이 안될 경우 회원가입절차 진행이 취소되며, 입력한 정보들은 삭제 처리 될 수 있습니다.



⑦ “카솔(Carsol)” 서비스 이용 시작일은 이용요금의 납부가 확인되는 시점부터 시작됩니다.



⑧회원가입신청이 완료되고 이용요금의 결제 및 납입이 확인되면 입력한 담당자 이메일 주소로 회원가입신청 승인 정보를 통보합니다.



⑨“회사”는 "회원"의 “카솔(Carsol)” “서비스” 이용에 있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서비스에 차등을 두거나 서비스를 일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원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사업자등록번호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 및 “카솔(Carsol)” 에 변경사항을 통보해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 및 “카솔(Carsol)”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의 “카솔(Carsol)”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카솔(Carsol)”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카솔(Carsol)”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9 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회원아이디", “운전자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카솔(Carsol)”는 "회원"의 " 회원아이디 "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카솔(Carsol)”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 회원아이디 "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 회원아이디",“운전자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로그인 화면이나 “카솔(Carsol)”의 게시판에의 게시 또는 전자우편 및 우편의 발송을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일부 및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카솔(Carsol)”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카솔(Carsol)”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카솔(Carsol)”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카솔(Carsol)”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카솔(Carsol)”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카솔(Carsol)"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 카솔(Carsol)"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카솔(Carsol)”가 안내하는 방법을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카솔(Carsol)”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회사”, “카솔(Carsol)” 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카솔(Carsol)”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을 게재하여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특수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선동하는 행위

10.  “회사”의 전체 영업에 불이익을 끼치는 것으로 판단되는 행위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3 조("서비스"의 제공 등)



① “회사”의 “카솔(Carsol)”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모바일기기에서 차량운행관련 정보생성 및 “카솔(Carsol)”서버로 전송처리 업무

2. “카솔(Carsol)”서버에서 차량운행정보를 가공하여 화면 출력 및 인쇄기능 업무

3. 기타 “카솔(Carsol)”가  정하는업무



② “카솔(Carsol)”는 재화 또는 서비스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카솔(Carsol)”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카솔(Carsol)” 게시판을 통해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④ “카솔(Carsol)”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   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카솔(Carsol)”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카솔(Carsol)”게시판을 통해 통지합니다. 다만, “카솔(Carsol)”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카솔(Carsol)”게시판을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서비스의 요금)



“카솔(Carsol)”의 “회원”서비스는 유료로 진행됩니다.

유료서비스의 구체적 요금정책은 “카솔(Carsol)” 홈페이지의 “이용안내” 화면에서 게시됩니다.



제 15 조 ("서비스"의 변경)



① “카솔(Carsol)”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카솔(Carsol)”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카솔(Carsol)”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게시판이나 공지사항에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카솔(Carsol)”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 및 납입)



①  “회원”은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무통장 입금의 경우 입금이 확인이 이루어진 후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카드결제, 무통장입금의 지급방법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이 “회사”에 유무선전화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2일전까지(단, 시중은행 영업일을 기준으로 해지일이 휴일인 경우 휴일 개시 2일전까지) 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카솔(Carsol)”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강제탈퇴조치 또는 계약해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개인정보보호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와 제12조를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 및 강제탈퇴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⑤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⑥ “회사”는 이 약관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카솔(Carsol)”의 전자우편이나 전화 등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카솔(Carsol)”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0 조(책임제한)



①”카솔(Carsol)”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카솔(Carsol)”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카솔(Carsol)”는 "회원"이 게시판 등의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 아이디(ID)”, “운전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 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회원"이 제12조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1 조(분쟁의 해결)



“회사”와 "회원"은 “카솔(Carsol)”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이용요금의 환불 및 이의제기)



① “회원”이 과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회사”는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일반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의 해지 요청일부터  서비스 가입신청시 기술된 서비스 만료일까지의 일수의 10%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카솔(Carsol)” 서비스 이용 개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을 제외하고 환불합니다.

   2. 회원 가입시 할인받은 금액(가입비, 선납할인 등)을 결제금액과 합산하여 환불규정에 적용합니다.



③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1.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2. 제공되는 서비스의 결함으로 서비스가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④ “회원”은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는 그 사유 발생을 안 날로부터 1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월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이 제11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카솔(Carsol)”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대하여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⑥“회원”이 환불 요구시 가입시 할인받은 금액(가입비, 선납할인 등 일체)을 결제금액과 합산하여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⑦ 전액 환불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 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⑧본 조의 규정에 의한 환불은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하는 것으로 합니다.



⑨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사”가 각각 부담합니다





제 23 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전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카솔(Carsol)”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카솔(Carsol)”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칙 



제 1 조(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필수)

(재)한국품질재단 (이하 ‘카솔’ )은(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재)한국품질재단>('법인차량관리솔루션') 은(는)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부터 2016년 8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카솔은(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라.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 파일 현황

1. 개인정보 파일명 : CARSOL(법인차량관리)

- 개인정보 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로그인ID, 회사명,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팩스

- 보유근거 : 전자상거래 표준약관

- 보유기간 : 회원탈퇴시까지

- 관련법령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3.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카솔 은(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② 카솔 은(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4.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카솔 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카솔 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카솔 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카솔 은(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① 카솔 은(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명,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로그인ID, 이름, 회사전화번호, 직책, 부서, 회사명,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6. 개인정보의 파기 카솔 은(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파기기한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카솔 은(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카솔 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DATABASE에)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① 카솔 은(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양기성

 직책 :본부장

 연락처 :02-2025-9010, ksyang@kfq.or.kr, 02-2025-9029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경영전략본부

 담당자 :노민영

 연락처 :02-2025-9014, comdoctor123@kfq.or.kr, 02-2025-9029


 ② 정보주체께서는 카솔 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카솔 은(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위치정보 사용동의(필수)

제1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카솔(Carsol)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재)한국품질재단 (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카솔(Carsol)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회원이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⑤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관계법령의 적용)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명

서비스 내용

카솔(법인차량 운행관리 솔루션)

법인차량 운행정보 관리

업무운행일지 기록 및 보관


제 5 조 (서비스 이용요금)

  ①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유료입니다..

  ②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결제 이용약관 등 관계법에 따릅니다.

  ④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⑤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⑥MMS 등으로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발생하는 요금은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 6 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①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①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8 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①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②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③회사는 타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1년간 보관합니다.

  ④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회원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 9 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①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②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③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1.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④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①회사는 14세 미만의 회원에 대해서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당해 회원과 당해 회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제9조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②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세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1.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 11 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①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금치산자

 3. 장애인복지법제2조제2항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②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①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②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 13 조 (손해배상)

  ①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②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면책)

  ①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5 조 (규정의 준용)

  ①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②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 16 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①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 또는 고객은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    호 : KFQ Systems

  2. 대 표 자 : 유 병 택

  3. 주    소 :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 1로 168, 우림라이온스 밸리 B동 13층

  4. 대표전화 : 02-2026-5678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08월 01일부터 시행한다.



제2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2016년 08월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1. 소  속 : KFQ Systems

  2. 연락처 : 02-2026-5678